티스토리 뷰

종합 부동산세 납부 방법, 신고대상 여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15. 19:23

2021년 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 환급을 받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5월에 추가소득(사업소득, 강사료, 부동산 임대소득)이 있는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이때, 부동산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 여부

부동산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해야하는 경우는 사업소득과 같은 추가소득이 있는 경우입니다. 한편, 무신고가산세에 대해서도 유의해야 합니다.

 

부동산 임대 소득에 대한 납부 방법

부동산 임대인 중에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는 월세 및 반전세를 받는 경우와 전세를 받는 경우입니다. 월세의 경우 전액을 신고하면 되지만, 전세의 경우 기장신고와 추계신고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분리과세와 종합과세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도 알아봅시다. 공동명의인 경우에는 월세 수익 신고가 복잡해질 수 있으며, 세금의 대략적인 산출 방법도 살펴봅시다.

 

종합 부동산세에 대해 알아보기

종합 부동산세는 부동산의 공시 가격 합산액이 일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부과되는 국세입니다. 이 세금의 과제 기준과 세율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종합 부동산세 계산기를 이용하면 세금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금의 납부 기간과 세금을 분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종합 부동산세 납부 방법

종합 부동산세를 납부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 납부(개인 PC 이용), 신용카드 납부, 모바일 납부, 금융기관 방문 납부 등이 있으며, 각각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또한, 각 방법을 이용할 때의 수수료와 이용 가능한 시간에 대해서도 확인해야 합니다.

 

링크

 

종합부동산세 계산 - 부동산계산기

 

누리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