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백신 관련주 알아보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1. 19:24

암은 생존 확률이 낮고 치료제가 없어 어려운 질병입니다. 하지만 최근 암 백신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암 백신 관련주로서 주목받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백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정보

 

1. 소마젠

소마젠은 모더나와의 개인 맞춤형 암백신 개발을 위한 옵션 행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더나와는 유전체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한 기업입니다. 소마젠은 대학, 연구 기관, 제약회사, 의사, 개인 등을 대상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소마젠의 매출액과 이익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소마젠의 주가는 상승하며 주주들은 총 발행 주식의 56.3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모더나

모더나는 mRNA 기술을 기반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기업으로 암 백신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모더나의 암 백신은 mRNA에 폴리글리콜에틸렌으로 구성된 나노입자를 덧입혀 체내까지 전달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말기암 환자 중 8명이 모더나의 암 백신에서 효과를 보았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모더나의 주가는 코로나 백신 개발 후 하락했지만, 암 백신 상용화에 따른 주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머크앤코라

머크앤코라는 암 및 감염을 비롯한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머크앤코라는 면역항암제를 만드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주가 상승률이 높습니다.

 

4. SK바이오사이언스와 GC녹십자

국내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GC녹십자가 mRNA 치료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을 개발하였으며, GC녹십자는 대상포진 및 mRNA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의 발전으로 암 백신 개발 기간과 비용을 줄이고 성공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링크

- 소마젠 공식 웹사이트 - MS - 머크앤코라 주식상승 기사 - SK바이오사이언스와 GC녹십자 기사

 

SK바이오사이언스와 GC녹십자 기사

 

머크앤코라 주식상승 기사

 

MS

 

소마젠 공식 웹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