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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증명서 발급 방법 확인서 발급과의 차이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28. 21:49

소상공인은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을 지원하기 위한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서 신청 및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대상은 연평균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를 충족하면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입니다.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또는 조합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발급 신청 시 필요한 증빙자료와 서류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센터에서 발급되며, 해당 임대인 또는 기업에 전달하면 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과의 차이점

중소기업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 사용 용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나라장터 입찰 및 지자체, 관공서 거래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에 가입하고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발급 신청서 작성에는 매출 현황 등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에서 확인해주세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기타 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국세 납세증명서, 정부24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를 참고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결론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발급 방법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과의 차이점을 알아본 뒤, 필요한 경우에는 국세 납세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도 함께 발급받아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통해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받아 소상공인 사업자로써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국세청 홈택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국세청 홈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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