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 이용방법과 유의할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20. 20:16현대카드론은 단기카드대출과 장기카드대출 두 가지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 중 단기카드대출은 한도가 적고 비교적 높은 이자율로 인해 유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기카드대출 조건
- 한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보통 한도가 적습니다.
- 금리는 최저 5.5%에서 최고 19.9%이며, 비교적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상환방법은 다음 카드 결제일에 일시 상환을 해야 합니다.
- 이용방법은 인터넷, 모바일앱, 전화 ARS, ATM기기나 CD기 이용 가능합니다.
단기카드대출 이용 시 유의할 점
- 카드론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쉽고, 대출 건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단기카드대출 이용 시, 한도가 적고 비교적 높은 이자율로 인해 신중한 상환 계획이 필요합니다.
장기카드대출과 비교했을 때
장기카드대출 조건: - 한도는 단기카드대출보다 더 많이 나오며, 금리는 최저 4.5%부터 최고 19.9%이며, 실제 금리가 단기카드대출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 이용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최대 3년까지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원리금 균등/원금균등분할 중 선택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과 소액대출 상품들이 더 나은 선택
단기카드대출보다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나 소액대출 상품들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 이용 방법
- 현대카드 앱: '단기카드대출' 메뉴에서 이용 가능
- 현대카드 웹: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안내'에서 이용 가능
3번 기사 요약 내용
-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은 결제일 이틀 후부터 익월 결제일의 익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해당 기간에 사용한 금액은 익익월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 이용한도는 CD/ATM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1일 600만 원 제한으로 인출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ARS, 현대카드 웹을 이용한 이체 시에는 한도 내에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이용금액은 매월 결제일 이후 2일 시점에 발생하며, 결제계좌가 아니더라도, 회원님 본인 명의의 계좌인 경우 이체가 가능합니다.
-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 이자율은 개인별로 현대카드 웹에서 확인 가능하며, 5.5 ~ 19.9%가 부과됩니다.
- 회원(채무자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인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 금리 인하요구권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은 약정금리 + 연체가산금리 3% 적용되며,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거래 발생 시점 기준 최소 기간(2개월)의 유이자 할부 약정금리 + 연체가산금리 3%로 적용됩니다.
- 상환 방법은 결제일에 원금과 이자 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중도상환은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로 연락 주시거나, 홈페이지 중도상환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 단기카드대출 이용 기간 내에서 결제일 이틀 후부터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 내에 이용한 금액은 익익월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단, 기 사용금액이 있거나 신판(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많아 총한도가 초과된 경우 사용금액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 이용 시 가족카드 소지자 명의로 공인인증, 휴대폰 인
현대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이용방법 ]
- 현대카드 앱 : '단기카드대출' 메뉴에서 이용 가능
- 현대카드 웹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안내'에서 이용 가능
- ARS : 1588-8255(카드대출, 1번 선택)를 눌러 이용 가능 ※ 대출한도 및 이자율 등 대출 신청 관련 사항은 현대카드 웹 '금융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