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G 증권발, 주가 조작의 비하인드 스토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8. 23:22

최근 다수의 종목들이 하락을 기록한 가운데, 그중 SG증권의 창구에서는 많은 물량이 매도되었다. 이로 인해 주가 조작 의혹이 제기되었으며, 금융당국은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SG 증권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분석 및 사건 발생 과정

  • 작년 8월부터 지금까지 진행된 작전으로 추정된다.
  • 작전 세력은 저평가된 주식과 거래량이 적은 종목을 선택하여 3년간 천천히 주가를 끌어올렸다.
  • 다단계 방식을 이용해 다수의 투자자를 모집한 것으로 파악된다.
  • 유명 연예인과 전문 직업인들을 활용하여 투자자를 유인했다.
  • 일부 계좌에서는 손실이 최소 -5억 원에서 -70억 원까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 SG증권의 상장회사들이 하한가를 기록하며, 일부 피해자들은 공매도를 통해 이익을 얻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 금융당국은 주가 조작을 제보받아 조사를 시작했다.

 

사건 관련 주요 인물과 사건 개요

서울가스

대규모로 지분을 매각

다우데이타

매각 타이밍이 미리 알려진 것은 아니었다고 회장 주장

임창정 가수

피해자 중 한 명으로 나타남

라덕연 대표

피해자 중 한 명으로 나타남

황현순 키움증권 사장

다우데이타의 매각 타이밍은 미리 알려진 것은 아니었다고 밝힘

 

결론

SG 증권발 사건은 작년부터 진행된 주가 조작 작전으로 추정되며,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었다. 금융당국은 조사를 진행하고 이번 사건을 계기로 CFD 등 위험상품에 대한 규제 강화와 하락 종목의 모니터링을 검토할 예정이다. 투자 시에는 레버리지 활용과 의심스러운 상승 종목과 거래량이 적은 종목에 대해 조심할 필요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