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1분정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6. 30. 14:13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서류로,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 정산 시 사용됩니다. 정부 24와 홈택스를 통해 손쉽게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으며, 발급 절차는 간단하고 빠릅니다.

 

정부 24를 통한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2. 소득금액 증명으로 이동하여 발급 신청 절차를 따릅니다.
  3. 직장인인 경우 "근로소득자용"을 선택하고, 개인사업자인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을 선택합니다.
  4. 발급된 소득금액 증명원은 온라인으로 프린트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홈택스를 통한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2. 소득금액 증명 발급을 선택하고, 신청 절차를 따릅니다.
  3. 직장인인 경우 "근로소득자용"을 선택하고, 개인사업자인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을 선택합니다.
  4. 발급된 소득금액 증명원은 온라인으로 프린트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의 활용

소득금액 증명원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대 신청, 세금 및 재무 보고,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발급된 소득금액 증명원은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 발급일 및 필요 서류에 따라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