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6세기 후반에 지어진 피사 왕궁(팔라초 레알레)

 

16세기 후반 메디치가는 피렌체에서 떨어진 곳에 별장으로 피사 왕궁(팔라초 레알레)를 지었습니다. 이 저택은 저명 인사와 호화로운 행사, 어마어마한 공예 수집품이 포함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1989년부터 국립박물관으로 전환된 이 궁에는 16~17세기 메디치가, 로레나가, 사보이가의 사람들이 그 당시에 수집한 의상과 가구, 무기 등의 다양한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피사의 유서 깊은 도시 한가운데로 걸어가면 거대한 궁에 다다릅니다. 이 건물은 외부 디자인이 상당히 절제된 반면, 그 규모만 보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갈릴레오가 별을 발견할 때 이용한 곳으로 알려진 작은 탑, 토레 델라 베르가 드’오로(Torre della Verga d’Oro)를 찾아보세요.
팔라초 레알레 국립박물관에 입장하여 방대하고 다양한 유물 수집품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팔라초 레알레를 집이라고 일컫던 각 가문에서 각자의 예술적 취향대로 궁을 꾸며 놓았습니다. 이 도시에서 유명한 프레스코화나 종교 작품이 아닌, 아주 색다른 스타일의 예술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16세기 플랑드르 예술가들이 이 궁을 장식하려고 만든 정교한 태피스트리와 수많은 상아 미니어처 수집품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엘레오노라 디 톨레도(Eleonora di Toledo)의 드레스 소장품을 감상하면서 당시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세요. 약 900점에 이르는 16~17세기 무기를 통해 피사의 다채로운 전쟁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고학적/예술적 보물을 보존하기 위한 피사의 최고 기관도 이 건물 안에 있습니다. 
피사 왕궁은 중세 도시의 중심인 아르노 강 북쪽 강변에 자리해 있습니다. 도심지에서 걸어오거나, 왕궁까지 바로 연결되는 세 가지 버스 노선 중 하나를 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심지에 주차하기는 어렵기로 악명이 높지만, 강 건너편에 시간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왕궁은 일요일과 화요일, 주요 국경일에 휴관합니다. 방문 시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