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숨은 내보험 찾아주기 '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잊고 있었거나 숨어 있는 보험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생존자와 사망한 가족의 보험을 조회할 수 있으며,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고도 청구나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보험금 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숨은 내보험 찾아주기 ' 서비스의 중요한 정보와 조회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 안내

 

내보험 찾아줌 조회 내용

생존자와 사망한 가족의 보험 조회 가능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생존자와 사망한 가족의 보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가입한 보험계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청구보험금 내역 확인 가능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고도 청구나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보험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와 수익자 별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속인 조회

돌아가신 가족이 전국 시·구의 읍·면·동 사무서에서 가입한 보험 계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조회 방법

  1.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방문
  2.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3. 정보 동의
  4. 결과 확인: 가입 이력, 만료 또는 해약된 보험, 핸드폰 파손 보험 이력 확인 가능
  5. 단,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은 직접 확인 필요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

보험 가입 결과 확인 후, 가입한 보험사의 상담 연락처를 일괄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보 이용 동의 후 확인 클릭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숨은 내보험 찾아주기 ' 서비스를 통해 잊고 있었던 보험을 확인하고 유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놓치지 마세요. 더 자세한 정보와 조회 방법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 안내

 

내보험 찾아줌 내용

조회 가능

생존자와 사망한 가족의 보험 조회

가능

미청구보험금 내역 확인

가능

상속인 조회

가능

조회 방법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방문 후 진행

연락처 일괄 신청

가능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