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연금공단 은 국민의 노후를 위한 중요한 사회보장 기관으로, 최근의 채용 계획과 현황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민연금공단

 

국민 연금공단 은 2024년에 정규직 174명과 무기계약직 51명을 모집하는 채용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인턴 채용도 예정되어 있으며, 이에 400명의 인턴이 모집될 예정입니다.

 

국민 연금공단의 현황

국민 연금공단 은 준정부기관(기금관리형)으로 분류되며, 채용 담당 부서는 인사혁신실 인사운영부입니다. 현재 국민 연금공단 은 전국적으로 7,424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전북 전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와 요구사항

채용 시에는 자격증 최대 인정 개수가 있으며, 동일한 분야의 자격증을 여러 개 보유하더라도 가장 높은 점수의 1개만 인정됩니다. 면접은 발표면접과 토론면접, 상황 및 경험면접으로 이루어지며, NCS 유형은 PSAT형과 모듈형을 혼합해서 피듈형을 출제합니다.

 

지원서 작성 시 주의사항

지원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특정인을 알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생년월일, 출생지, 학교이름, 가족관계, 나이, 신체조건, 성별 등은 블라인드 처리되어야 합니다.

 

국민 연금공단의 주요 업무와 이슈

국민 연금공단은 노령, 장애, 사망에 대한 연금급여를 실시하고 국민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회보험과 국민연금의 관리운영주체로서 공적 부조의기초 연금 운영, 장애정보 심사, 장애인 활동지원, 노후준비 서비스 등 종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 연금공단 은 국민의 노후를 위한 중요한 사회보장 기관으로, 다양한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와 자격 요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자세한 정보는 국민 연금공단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채용 계획

정규직 174명, 무기계약직 51명, 2024년 청년인턴 채용인원 400명

기관 유형

준정부기관(기금관리형)

직원수

7,424명

본사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지로 180

자격증 최대 인정 개수

동일한 분야의 자격증을 기재하면 가장 높은 점수 1개만 인정됨

면접 진행 방식

발표면접과 토론면접, 상황 및 경험면접이 진행됨

NCS 유형

PSAT형과 모듈형을 혼합해서 피듈형을 출제함

자기소개서 작성시

특정인을 알 수 있는 정보는 기입하지 않음

첫근무지 배치 및 순환근무 방식

전주 본부와 전국지사에서 모두 근무 가능함

인턴과 정규직 업무

인턴은 정규직의 국민연금 관련 업무를 보고하며, 부서별 인력현황과 지원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배치됨

채용 차이

성별, 연령, 학력에 따른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주요 사업 및 이슈

노령, 장애, 사망에 대한 연금급여 실시, 종합복지서비스 제공 등

 

국민 연금공단 은 국민의 노후를 위한 안정적인 사회보장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자 하는 지원

 

국민연금공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