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 졸업증명서는 취업이나 자격증 취득, 정부지원금 신청 등을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과거에는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대학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에 대한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대학 졸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졸업증명서를 신청한 후 근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대학 졸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학 졸업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민원센터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 졸업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발급 가능한 대학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학교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선택

대학 졸업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때는 종이 졸업증명서를 교부받아야 하는 경우 동사무소로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발급은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출력할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전자증명서 형식으로 PDF로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 수수료

인터넷으로 대학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민원 24를 통해 발급한 경우 수수료는 1,000원이며, 웹민원센터를 통해 발급할 때 수수료는 2,000원에서 3,500원까지 다양하게 나옵니다. PDF로 발급받는 경우 3,500원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대학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 동사무소나 대학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PDF로 발급받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지근거리에 있는 대학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 수수료

웹민원센터 수수료

1,000원

2천원~3,500원

 

주요 내용

대학 졸업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면 종이 졸업증명서를 교부받아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1,000원부터 3,500원까지 다양합니다.

인터넷 발급은 대학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시간이 없는 경우 유용합니다.

 

 

정부24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 시,도 교육청 바로가기

한국통합민원센터학교가 폐교한 경우

웹민원센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