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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질병관리청 은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콜센터는 시민들의 궁금증과 우려를 해결하고,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대응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질병관리청 콜센터 안내

질병관리청 콜센터 는 국민들이 감염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전문 상담하는 곳입니다. 아래는 콜센터의 주요 안내사항입니다.

항목

내용

전화번호

☎ 1339

연결 방법

국번을 누르지 않고 네 자리 숫자만 누르면 연결됨

이용료

무료

운영 시간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9시 ~ 18시로 제한됨

콜센터 서비스별 단축번호

1. 코로나19 예방접종 일반 문의2.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취소 변경 문의3.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대상자 문의4. 코로나19 일반 문의5. 기타 감염병 질병관리청 문의

카카오톡 상담

'질병관리청'을 검색하여 [대한민국 질병관리청] 챗봇 선택 후 상담 직원 연결 메뉴 이용 가능

추가 정보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질병관리청 콜센터 는 주요 감염병 상담, 조치사항 문의,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의 상담을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백신 여권과 coov 앱

백신 여권 및 coov 앱에 대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아래는 백신 여권과 coov 앱에 관한 내용입니다.

항목

내용

기관명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청)

설립일

2020년 9월 12일

이용 대상

만 60세 이상 노인

사전예약 방법

홈페이지 접속 및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예약

스티커 발급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발급 예정

대체 수단

coov 앱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스티커 제공

백신접종 배지

주민센터 등을 통한 제공

백신여권

백신 접종을 받은 국가별 이동을 위한 제도

어플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coov 본인인증 오류 해결 방법

어플 재시작, 백신 접종 여부 확인 후 재시도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콜센터 는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염병에 대한 궁금증이나 우려가 있을 때는 언제든지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콜센터 안내

백신 여권 및 coov 앱

☎ 1339

만 60세 이상 노인 이용 대상

연결 방법: 국번 불필요

사전예약 방법: 홈페이지 및 본인 인증

이용료: 무료

스티커 발급, 백신접종 배지 제공

운영 시간: 9시 ~ 18시

백신여권 및 coov 앱 이용 가능

카카오톡 상담 가능

어플 설치 및 오류 해결 방법 안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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