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인터넷뱅킹 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는 온라인 거래의 핵심 보안 도구로 활용되며, 이를 발급하고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센터 클릭

      •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선택

      •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의 '개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 인터넷뱅킹 아이디와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본인확인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약관 동의/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정보 입력

      •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확인 방법 선택

      • ARS 인증 또는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ARS 인증: ARS 전화를 받을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전화에서 나온 두 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 입출금통장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OTP 일련번호,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수수료 확인 및 결제

      • 수수료 확인 화면에서 출금되는 수수료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부정보 입력 및 저장 위치 선택

  • 본인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거나 은행 정보를 불러옵니다.
  •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설정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발급이 완료되면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인증서 발급 절차가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갱신 및 발급/재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 갱신과 발급/재발급 방법은 거의 유사합니다. 갱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 접속

 

인증서 갱신

      • 인증서 갱신을 위해 보안카드가 필요하며,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KB국민인증서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인증 및 수수료 확인

      • 본인이 갱신하려는 공인인증서 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합니다.
      • 갱신 대상 공인인증서 를 확인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보안 인증

      • 보안카드, OTP, 또는 KB모바일인증서 중 편한 방법으로 인증합니다.

 

수수료 확인 및 결제

  • 수수료 출금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인증서 갱신을 마무리합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이렇게 하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및 발급/재발급 절차가 완료됩니다.

국민은행인터넷뱅킹 을 이용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에 대한 절차를 상세히 안내드렸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거래를 위해 공인인증서 를 발급 또는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항목 내용
인증서 발급 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2. 공인인증센터 클릭3.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선택...
갱신 방법 1. 국민은행 인증센터 접속2. 인증서 갱신3. 인증 및 수수료 확인4. 보안 인증5. 수수료 확인 및 결제
주의 사항 -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해당 은행에서만 사용 가능- 인증서 암호는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해야 함- 발급 후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필요한 경우 1588-9999로 신고 가능

 

이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을 쉽게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