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여세 면제한도 및 자동계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16. 00:10

오늘 증여세에 대해 내용을 안내 해드릴게요. 저 또한 사실 증여세와 상속세에 대해 잘 몰랐었답니다. 이시간에 다소 세부적으로 알게 되었군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이 증여세에 대해 알고자하게될겁니다. 이는 자진속를 해서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증여세 면제한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증여세 면제한도

가장 먼저 증여세는 공제가 약간은 되어진답니다. 수증받으시는사람에 따라 그 공제액이 달리 돼요. 때에 따라 공제금액으로 커버가 전부 가능하시다면 증여세가 면제가 되기도 하게 되는데요. 자 아래 준비를 해본 표로 살펴보도록 하죠.

증여세 면제한도

수증받으시는 사람이 아내라면 6억을 공제해줘요. 6억 미만의 경우에 전부 비과세가 되어지는것이죠. 또한 자녀중 성년은 5천만원까지 인정되어 지고 미성년의 경우는 2천만원까지 가능 해요. 증여세는 10년간의 합계로 계산이 되어진다네요. 상단에 증여세 면제한도 표를 참고해서 보신다면 되어지시는데요.

증여세 면제한도

사실 증여세를 계산하게될때는 공제금액 뿐아니라 아주 신경을 쓰셔야 하고 있는 부분들이 많더군요. 그러하기 때문에 오토로 계산을 해볼수 있죠. 세금 신고를 할수가 있는 사이트인 홈택스에서 모의로 계산이 가능하거든요. 아래를 누르시고 화면 위의 '모의계산'을 눌러주신다면 가능합니다.

 

👉사이트

 

증여세 면제한도

그럼 이렇게 증여세를 확인할수있는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부분에 보시면 증여세를 확인을해볼수가있는 계산기가 준비가 되어있을거에요. 사실상 완전하게 계산을 해드리고 싶다고 한다면 이 메뉴를 사용해 보시면 돼요.

증여세 면제한도

계산기는 2가지가 있는데요. 간편곗산하기와 증여세 자동계산기가 있는데요. 대략적인 금액을 화인하고 싶다면, 간편으로해보시고, 정확하게 아시고 싶다면 증여세 자동계산으로 해주십시오. 이번엔 증여세 면제한도 정보와 함꼐 모의 계산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어요. 시간내어서 한번 해주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