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장애인 콜택시 는 장애인 및 교통약자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로서, 이용 방법과 요금 정보, 운영 시간 등을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 장애인 콜택시 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가입안내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 정보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는 2002년 12월에 시작된 서비스로, 현재까지 장애인콜택시 661대, 다인승 버스 3대, 서울장애인버스 2대, 개인택시 81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애인 콜택시 가입 안내

장애인 콜택시 가입은 전화로 콜센터(1588-4388)에 연락하거나 장애인 콜택시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가입을 위해 필요한 제출서류는 복지카드와 장애 정도 결정서로, 단일 장애 또는 복합 장애 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입안내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가입안내

 

운행 지역 및 탑승 인원

서울 장애인 콜택시 는 서울 전 지역 및 서울 인근의 12개 시 및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합니다. 탑승 인원은 기본적으로 1대 1인이지만, 보호자 동승 시 최대 4인까지, 휠체어 이용 시 최대 5인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

  • 5km까지 (기본요금): 1,500원
  • 5km 초과시 10km까지: 2,900원 (1km 당 280원)
  • 10km 초과: 70원/km
  • 주차요금 및 유료도로 통행료는 고객 부담

 

이용 방법

서울 장애인 콜택시 를 이용하려면 전화/문자 접수(1588-4388), 인터넷/모바일 접수(장애인콜택시 홈페이지 )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콜택시 홈페이지

문자 접수 방법 바로가기

인터넷 접수방법 바로가기

모바일 앱 사용방법 바로가기

 

결론

서울 장애인 콜택시 는 서울시와 인근 지역의 장애인 및 교통약자들에게 편리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며, 저렴한 요금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제공된 정보를 참고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는 장애인콜택시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