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11. 23:45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주민들에게 부과 및 징수를 하시게 되는 세금이기도 한대요. 우리 대부분이 급여를 받게 되면 소득세가 나가고 지방세가 함께 원천징수가 되어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컴퓨터로 접수를 하고 바로 발급을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할까합니다. 어렵지 않게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으시죠.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먼저 민원24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셔야하는데요. 근래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대부분의 민원업무 업무처리들을 해 볼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아래 준비를 해본 바로가기를 이용을 하셔서 민원24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네이버에 '지방세'라고 입력을 해보시게 되면 됩니다.

 

👉민원24 사이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검색을 해주면 이러한식으로 '지방세납세증명' 항목이 나온답니다. 이 항목을 선택 하시면 되어지시는데요.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쉬우실건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자그러면 이제 바로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안내가 먼저 한번 나오도록 되실 텐데요. 신청을 해보시면 지금바로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각각 없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게 되어지면 신청을 위한 본인확인 과정이 나오게 될듯한데요.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고 한다면 LOGIN만 해 주세요. 가입되어져있지 않다면, 가입 또는 비회원으로도 진행이 가능 해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시는 방법이에요. 먼저 신청인에 관련된 내용를 입력해주세요. 또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을 해보시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아볼 수 있으실 거예요. 오늘 안내를 해 드린 내용 참고해서 출력을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