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군 사단마크 군단마크 모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14. 01:13

아마도 이번 포스팅을 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군입대를 앞두신 분들 혹은 군대를 제대하시고 나서 간만에 군시절의 생각나서 육군 사단마크 찾아보시려 하시던 분들이 제법 많이 찾아 줬을듯한데요. 이번엔 방문하신 분들에게 한눈에 볼수가 있도록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육군 사단마크

대한민국 건장한 청년들이라면 대부분 군대를 다녀오실건데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등이 있지만 아마도 대부분은 육군으로 다녀오시지 않나 싶어요. 가장 많은 병력을 갖고있기 때문인데 이번엔 육군 사단마크 및 군단마크 보여드려 보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육군 사단마크

상단에는 가장 우선 육군본부와 육군예하부대들의 마크이에요. 보게되면 엄청 화려하고 멋있는 마크들이 있답니다. 아마도 상단에보이는 부대에서 군생활 하신분들보기보다 일반 군단이나 사단에서 복무하시던 분들이 많으시겠죠.

육군 사단마크

상단에는 한국 육군 군단들의 마크이에요. 자료 보다 더보니 9군단과 11군단은 해체를 했다고하군요? 근래는 자료보니 1군단에서 8군단까지만 있는듯하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몇몇 마크는 제가 참 많이 보던 마크네요.

육군 사단마크

다음은 육군 사단마크들을 볼 수 있도록 설명해 드려보도록 하곘습니다. 사적으로 노도부대 참 많이 보던 마크네요 또한 대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부대들도 있네요. 백골, 오뚜기, 백마등등 엄청 대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부대들이 있네요.

육군 사단마크

위에도 이어서 사단마크들인데요. 저는 덧 붙이면 21사단 백두산 부대를 나왔답니다. 그시절 부대 마크에 대해 선임들에게 들었던 얘기는 부대가 다 산속에 있다고 해서 저렇게 산으로 둘러쌓여있는 마크다라고 하는 얘기를 들었던거 같긴 한데 확실히 마크를 통하여 부대의 특징을 잘 설명하실것같네요.

육군 사단마크

제가 이번 시간에 준비를 해본 마지막 육군 사단마크들이에요. 오늘 설명를 해드리는 방법 참고가 되셨나요? 혹여 전역하시는 분들 이라고 한다면 오늘 설명를 해 보았던 마크들 보면서 분가운 분들도 있으셨을텐데요. 그러면 준비한 포스팅은 저는 이제 그만 물러 가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