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진시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인구 특성을 바탕으로 취업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제공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진시의 공공일자리 및 민간일자리 정보,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 취업 어려움과 대응 방안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당진시청 공무직 채용정보 바로보기

 

당진시 인구 특성 및 산업 분야

당진시의 총인구는 작년 기준으로 167,042명으로, 남성 인구가 여성보다 약 1만명 정도 많습니다. 이 지역은 제조업이 발달하고 있으며, 총 15개의 산업단지가 있습니다. 철강업 관련 업종이 가장 많습니다.

 

취업 취약 계층 및 취업 어려움

당진시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가 많은 편이지만, 노인, 경력단절 여성, 사회초년생, 장애인 등 취업 취약 계층에게는 여전히 취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당진시의 공공일자리 정보

당진시는 공공일자리를 통해 취업 취약 계층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공근로, 희망근로 등을 포함한 재정지원 일자리들의 참여자 모집은 일괄적이지 않고, 예산과 계획에 따라 구청의 각 부서와 유관기관에서 수시로 모집됩니다.

 

당진시의 민간일자리 정보

당진시는 신성장 동력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을 유치하여 새로운 민간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해당 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인 복지관 및 시니어클럽 정보

당진시 시니어클럽과 노인복지관은 노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클럽은 급식도우미, 노인돌봄지원, 식품제조 및 판매, 실버카페 운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복지관은 상담 홍보, 평생교육지원, 건강증진 지원, 동아리 활성화, 자원봉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진시의 긴급 일자리 정보

당진시에서는 긴급하게 일자리를 구하시는 분들을 위해 교차로 구인구직과 같은 지역생활정보신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취업 방향 및 조언

취업 취약 계층은 공공일자리를 통해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민간일자리로의 연계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직업훈련과정 등을 통해 역량을 키워 미래의 안정적인 일자리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진시청 공무직 채용정보 바로보기

국민 취업지원제도 사이트 바로가기

당진시 실업급여 확인 홈페이지

당진시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채용정보 바로가기

당진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당진시는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취업 취약 계층들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취업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해당 정보를 참고하여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항목

내용

총인구

167,042명으로, 남성 인구가 여성보다 약 1만명 많음

주요 산업 분야

제조업이 발달하고 있으며, 철강업 관련 업종이 가장 많음

취업 취약 계층

노인, 경력단절 여성, 사회초년생, 장애인 등이 포함되며, 여전히 취업이 어려운 상황임

공공일자리 정보

예산과 계획에 따라 수시로 모집되며, 관련 공고는 당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민간일자리 정보

신성장 동력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을 유치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음

노인 복지관 및 시니어클럽 정보

시니어클럽은 급식도우미, 노인돌봄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복지관은 상담 홍보, 평생교육지원 등 제공

긴급 일자리 정보

지역생활정보신문을 통해 빠르게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음

취업 방향 및 조언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로의 연계를 고려하며, 직업훈련과정 등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