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사회에서는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중장년층이 더 오랫동안 일해야 하는 환경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중장년층의 일자리 지원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에 대응하여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는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란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는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종합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퇴직을 희망하는 중장년층부터 재취업을 희망하는 사업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센터에서는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원 서비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 전직지원 서비스

퇴직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제공합니다.

 

- e-중장년

온라인 강의 형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역할

전국에 위치한 31개의 중장년내일센터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종합고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퇴직자 및 실업자 등 위기에 처한 중장년층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취업 및 경력관리를 돕습니다.

 

지역별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는 전국적으로 운영되며, 대전, 부산, 대구, 경기도, 광주, 울산, 세종, 제주도, 경남, 경북, 충남, 충북, 전남, 전북 등 다양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는 중장년층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고 재취업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항목

내용

서비스 대상

40세 이상 중장년층

서비스 종류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전직지원 서비스, e-중장년

위치

전국적으로 운영되며, 대전, 부산, 대구, 경기도, 광주, 울산, 세종, 제주도, 경남, 경북, 충남, 충북, 전남, 전북 등 다수의 지역에 위치

서비스 이용

중장년 일자리 지원희망센터

홈페이지

중장년을 위한 워크넷 바로가기

전화 문의

전국 중장년 희망센터 확인하기

서비스 신청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신청하기

채용 정보 확인

전국취업박람회, 일자리박람회

 

이상으로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워크넷 바로가기

금융특화 전직서비스 신청하기

자가진단 하러 가기

각 프로그램 신청하기

채용정보 바로가기

전국 중장년 희망센터 확인하기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신청하기

전국취업박람회, 일자리박람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