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능력 구조 소프트웨어 개성의 길잡이

블로거1027 2019. 12. 12. 01:15

제목은 개능력인데요 때는 개에 국한되지 않는 이야기가 됩니다. 능력향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구조를 보여줌으로써 밝히고 싶습니다.

능력과 재능

 

여기서 말하는 능력이라는 말이 일반적인 쓰임새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또 어쩌면 일반적으로 오해가 있을지도 모르니 우선 능력이라는 말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능력과 >는 것은 기계의 능력이라고 할 때와 같은 의미입니다.예를 들면"한시간에 100개 생산 능력"과 같은 식입니다.순하게 어느정도의 성과를 출력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는 것입니다.그래서 한시간에 200개 생산하면 능력은 곱절이라는 말이 됩니다. 여기서 명확하게 해 두고 싶은 포인트는 능력을 사람에게 사용했을 경우에, 소위 재능과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재능은 말하자면 가지고 태어난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능력자신은 출력되는 결과로 나타낼 뿐이므로, 그것이 재능에 의하든 노력에 의하든 무엇에 의하든 상관 없습니다.능력이 낮다고 하면 종종 더 이상 깨지지 않는 낙인을 찍는 것처럼 오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하지만 방금 말한 것처럼 능력은 출력 결과라는 만큼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불적인 것도 아무것도 아닙니다.얼마든 만나요 끝나요오히려 한번 획득한 능력을 잃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시간과 함께 향상되어 갑니다.예를 들어 미의 신인은 능력이 낮고 베테랑은 능력이 높다는 것 입니다.사실 능력이 낮다고 했다 하더라도 그것은 "지금은" 이라는 것에 불과합니다. 이 역이 사람에게하여 능력이라고 단어를 사용할 경우에 재능과 혼동하여 오해받기 쉬운 부분입니다. 정밀하게 말하면 출력결과라고 해도 일회의 결과를 가리키고 있어가 아닙니다.사람의 경우는 한번의 결과는 여러가지의 건에 따라동하기 때문에그러므로 결과를 내는 "힘"이라고 하게 됩니다.기대할 수 있는 출력 결과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예를 들어 주고도에서 1m60cm이 자신의 마음 그렇다면 그 높이는 기대할 수입니다.하지만 컨디션에 따라서는 1m50cm지도 모릅니다.그런 의미입니다.

 

 

 

 

 

구조

여기서 다루는 능력은 개인 또는 모둠 어느쪽이든 상관없습니다.기본적으로는 같습니다.보다 높은 성과를 구하려면 보다 능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따라서 조직의 성과로서 "항상 일정이 잡혀서업이 많다", "품질이 좋고 트러블끼"등의태에서 그것들을 해소한 것보다 더 높은태의 성과를 얻으려고 한다면, 조직의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는 것이 됩니다. 능력의 구조라는 것은 이하의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각을 간략하게명하면, 사람: 바로 사람이에요.사람이 가진 능력입니다. 기계:일반적인 의미에서의 기계입니다.사람을 대신해 자동적으로리해주는 것이라는 뜻입니다.소프트웨어 개체일 경우에는 각종 투클류 등 기계 자신도 주로 소프트웨어가 됩니다. 루루: 그대로 입니다.메뉴얼 등에서 정한 루 루입니다. 이 사실 능력=출력하는 성과의 양은 이들 쌓기에 따른 전높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전높이가 높을수록 넘을 수 있는 하달러(과제)의 높이도 보다 높아진다는 것이 됩니다.중요한 것은 토탈에서의 높이입니다. 다음에 도타르에서 높이를 올려세 요소에 어떤에 아프로지하고 각각을 올리고 나가야 하는가를 논하고 싶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사람의 능력을 크게 좌우하는 네 가지 요소에 대해명하겠습니다.
1. 기능
일반적으로 적절한 말을 찾지 못해서 일단 기능으로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킬, 기술, 지식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능력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일을 통해 눈에 보이는 형태로 익히는 도구적인 능력입니다.소프트웨어개발에 있어서는 습득한 언어라든지 특정 기술영역에 하는 지식 등입니다.하지만 그 외에도 코뮈니케션 능력이니 프레젠테이션력이니 모든 종류의 것들이 있습니다.자신에게는 그것들 모두를 포함해서 일에 필요한 "기능"이라는 이매 지가 잘 맞습니다.
2. 사고
사람은 각각 사고방식,상에 패턴이나 경향이 있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일단 진행하고 싶은 사람은 항상 일단 진행하고 싶어 합니다.반대로 곰곰히 생각하고 시작하고 싶은 사람은 항상 곰곰히 생각하고 시작하고 싶어 합니다.그런데 정작생하는 일에는 반사적으로 판해야할 것 같은 것도 있고, 서둘러야 하나요 하물며 당황하지 않고 확실히 토벌한 후에 없으면 돌이킬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조금 전에 말했니에상에 경향을 가지고 있으면, 각각 성질이 다른 일에 능숙하게 전환하여상한다는 것이 어려워집니다.즉 해야 할 일과 사고 패턴에 미스매치가 있다는 것이 됩니다.그것이 해소되어 베스트 매치가 된다면 그보다 높은 능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다만 안타깝게도 이 사고의 특성이라는 것은 깨어나는 것은 중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3. 심리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기 때문에지닌 것에 따라휘발할 수 있는 능력이 크게 달라지는 것은 누구나하고 있는 일이 아닐까요능력에 영향을 주는 심리적인 요소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좋아해야지 잘하는게 좋다"는 속담은 좋아한다고가진 능력이 높은 능력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고, 비록 좋아하지 않더라도한 책임감으로 인해 비로소 이룰 수 있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또 "모두의"라는 공적인 마음에 의한 희생적 정신 등도 있을지도 모릅니다.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쨌거나 그들 사람의가지고, 의식을 차릴 수 있다는 것은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시간
마지막으로 시간입니다.시간이란 것은 작업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즉 위의 세가지 능력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고 해도, 하루 작업시간을 하면 하루당 성과물의 양은 달라지므로 하루당 능력으로는 향상되게 됩니다.기간은 따로 하루가 아니더라도, 예를 들어 쉬는 일요일을 작업하게 되면 주위에서의 능력이 향상된다는 것이 됩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장시간 하면 성과도 많아진다고 순진한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보면, 1의 기능을 향상시키려면 체육으로 시간도 파워도 치지 않으면 나온다 없고 안대학교입니다.2의 사고를밖에 일은 더 대학교입니다.사람은 중 자신의 화를 깨지 않는 법입니다.그렇게 되면 자연히 정신론(3. 심리)이나 장시간(4. 시간)하고 싶어집니다.3,4는 필요한 일이지만 그것이 메인의 시책이 되어 버렸다면 분명히 잘못입니다.개별적으로 조직과 해도 사람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랑에는 분명히 1의 기능 즉체육에 파워을 노름이 주를 이룹니다.생활을 예로 들자면, 사람을 성장시키는데 만약 학교라는 것이 없이 "힘내"라든가 "하면 된다"라는 괘만이의 시책이었다면 어떨까요 생각을 좀 못하겠네요. 그런 족자는 평상시에는 사용하지 않고 여차할 때의 에 있어서 두어야 할 것이죠. 그리고 2의 사고에 대해서도 좁은 의미에서는 체육입니다만, 그런체육을 해낼 수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의 한정된 인간 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무난할 거.

기계

소프트웨어 개발의 경우도 헐도적인 기계란 존재하지만 역시 메인은 소프트웨어이므로 소프트웨어에 짜서밝히고 싶습니다. 이것은 돈이 허락하는 한 있으면 있는 만큼 기본적으로는 능력이 올라갑니다. 현적으로는 예산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한 툴을 도입한다고율이 좋은지를 토벌할 필요가 있습니다.되도록 범용적이고 남의 손을 번거롭게 하고 싶습니까 하지만 그렇게 되면 고기능으로 고기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결국 도입하지 않은 채 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자신들이 궁리한다면 훨씬 저렴한 투자(조금의 파워)로 꽤 도움이 되는 것을 만들 수 있곤 합니다.또 저희들끼리 만들면 저희들 사정에 맞게 커스터마이즈가 나온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사실 진짜 기계가 있는 공장의 생산 현장에서도 마찬가지인 사정이 있다고 합니다.셀 생산 방식이라고 하는 의 흐름 작업에 비해 현격히 생산성을 올리는 방식을안한 야마다 히토시씨라는 생산관리 스페셜리스트 분이 말씀하셨던 것입니다만.자동화하는 기계라는 것은 사소한 것이라도 천만 엔 정도 되곤 합니다.대기업이라면 그런 설비투자는 적극적으로 나설지도 모르지만 중소기업이라면 중 손이 안날 수도 있습니다.그런 경우에도 자기들 현장에 맞는 자기들 나름의 궁리를 해서 약간의 기계를 만드는 일로 동등한 과를 휘발하는 일이 흔하다고 합니다.천만 엔 이상 하는 기계상 이 일이요 십만 엔에 나오기도 한답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더욱 생각됩니다.왜냐하면 방대한 기능의 조합인 소프트웨어는 자신들의 요구에 책에 맞는 것인지 아닌지를 가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도입했지만 결국 쓸모없었다는 등의 이야기는 자주 듣습니다.또한 자신들의 요구 자신도 자신들의 성장과 함께화해 갑니다. 그런 의미로는 생각 이상으로 자기들끼리 트롤을 만든다는 것에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루르

여기서 보다 나은 의미로 "뭔가 정의한 것" 모든 것을 심벌릭하게 나타낼래 어로 파악하세요.예를 들어 절차서라든지 안내서 같은 것은 루루라기보다는 명의 경우도 많지만 그런 것도 포함한, 사람이 정한 모든 것의 의미입니다.능력의 "사람"은 사람 속에 존재하는 것인데 어떤 의미로는 이 "루루"는 사람의 능력을 주로 문서라는 형태로 밖에 내보낸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남아서 조직에 있어서는 사람의를 초월한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들의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 무언가를 규정하는 일에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규정된 것에 따라 행동이 바뀐다는 원리입니다.일반적으로도 개능력의 향상에는 사물을 규정하는 일은 빠뜨리지 않습니다.예를 들면 ISO9001에서는 품질 매뉴얼이라는 자신들이 노래하는야 할루를 만드는 일이 요구됩니다.CMM만 해도 프로세스 정의라는 형태로 자신들의 행동을 규정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루는 문서로 하는 것이 기본인데 투루의 시도로서요 현할 수도 있어요.문서의 경우는 지켜지지 않을 경우를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투플의 사양으로 담아 버리면 자동적으로 지켜지므로 보다과적입니다.예를 들면 무언가에 해서 카드계를 정했다고 해서, 문서로 "코드는 이에 틀어요"라고 해도 운용하는 동안 아무래도 오류가 생깁니다.그러나 그 르로번 해주는 투루 있으면 실수는 없어집니다.

임할 방향성

사람 이외의 부분, 즉 기계와 루를 꽂은 부분을 이곳에서는 시스템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그러면 사람이 만들어내는 성과라는 것은 사람 자신과 시스템의 공동 작업에 의해 만들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사람과 시스템의 쪽의 능력을 향상시켜야 하는데, 만약 어느 하나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할까 하물며, 우선은 시스템에 주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성질이라는 것은 흩어지는 것이 기본적인 특성입니다.학습에 따라 향상되는 능력에도 개인차가 있고 다양합니다.또 교육에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효율이라는 의미에서는 투자 과를 전망하기 어렵다는 것이 됩니다.그에 비해 시스템은 투자하면 한 만큼 바존업해서요 과를 원할수있어요.또한 개인뿐만 아니라 누구나 은혜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