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메모리 확인 하는방법

블로거1027 2019. 8. 2. 21:39

블로그에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어렵지 않게 무료로 컴퓨터에 달려있는 메모리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컴퓨터의 체감상 성능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컴퓨터 부품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 메모리 확인 해볼수 있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볼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어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메모리가 몇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내컴퓨터를 이용한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렇게 윈도우 바탕화면에는 내컴퓨터 아이콘이 있으실거에요. 여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팝업메뉴를 열어보셔야하는데요. 이게 가장 간단한 첫번째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컨텍스트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이제 가장 하단의 속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컴퓨터 메모리 확인을 바로 할수 있도록 시스템 정보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죠. 여기에 보시면 16G라고 되어져있을거에요. 이게 자신의 컴퓨터에 달려있는 메모리의 총합입니다. 아주간단하게 볼수가 있죠. 또 다른 방법으로도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비슷하지만 조금더 자세하다 할수가 있네요.

 

 

 

먼저 시작->실행을 눌러주시거나 키보드의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이렉트x를 설치 하게 되는데 다이렉트x의 진단도구를 이용해서 컴퓨터 메모리 확인를 확인하는 방법이랍니다. dxdiag라고 입력하면 되요.

 

 

그럼 이제 이렇게 진단도구가 실행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보시면 하단에 메모리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여기에 보시면 자세히 램의 용량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져있죠 MByte단위로 보여주고있네요. 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을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