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바로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7. 00:23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국민건강보험료 계산을 하는 방버에 대해 안내해보도록할까 하느데요. 매우 간단하게 컴퓨터를 통해서 미리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우리의 급여에서 미리 원천징수 되어지기에 한번정도는 어떻게 계산되어지는지 알 필요도 있는듯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자기 본인의 급여가 올라 서게 되면 급여도 그만큼 함께 올라야 하지만 실제로 비교적 크게 체감을 못하죠. 오른만큼 빠녀나가는 금액도 함께 오르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방법은 소득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급여가 오른 만큼 이러한 보험료들도 함께 상승하게 되어지는데요.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그로 인해 이번엔 간편하게 국민건강보험료를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법에 대해 안내해보고자할겁니다. 어렵지 않게 국민건강보험료 계산을 해보시는데요. 원천징수 되어지는 4대 보험 모두 미리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먼저 국민연금 정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게 되는데요. 포스팅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가 있답니다. 클릭하셔서 이동해주시게 되면 상단에 보이느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스크롤 아래 방향으로 내려보세요. 국민건강보험료 계산을 할수 있는 계산기가 나오게 되어지죠. 국민건강보험료 계산을 쉽게 해줍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이렇게 4대 보험료 계산기가 나오게 될듯한데요. 위에를 보시면 4가지 보험들이 나오게됩니다. 그중에서 두번쨰 메뉴인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선택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신고소득월앱을 입력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곳에 월급여를 입력하시면 되요.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방법은 소득액의 6.12%가 건보료로 계산이 되고 이렇게 나온 금액의 6.55%가 또 장기요양보험료로 빠니게 되어지는데요.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그럼 이렇게 국민건강보험료 계산이 완료가 되어지거든요. 200만원 급여 생활을 하게될경우 여기에서 실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이 합쳐져서 13만원 가량을 부담하여야하지만, 사업주가 50% 부담을 하기 떄문에 65000원 가량의 국민건강보험료만 납부한다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소득액을 기준으로 방문해 주신 분들도 한번 계산해보시고 인상되어지는 연봉으로도 한번 산하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