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업정보 다드림 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청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임업정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산림공간정보와 산림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조회하고 특정 조건에 맞는 산림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인산주, 임업인뿐만 아니라 산림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들에게 다양한 임업정보 를 제공합니다.

 

임업정보 다드림 사이트

 

임업정보 다드림 소개

임업정보 다드림 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청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임업정보 서비스입니다. 산림공간정보와 산림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조회하고 특정 조건에 맞는 산림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주소검색 :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산림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상세 결과 확인 : 조회 결과를 상세하게 확인하고 한글 또는 PDF 형식의 보고서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산림정보 내용 : 임산물 재배, 토양정보, 지형정보, 기후정보, 산사태 위험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적정재배품목과 조림수종 정보 제공 : 특정 산림의 적정재배품목과 조림수종 정보를 제공하며, 재배 관련 정보도 포함됩니다.

 

'내게 맞는 산 찾기' 서비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산림 분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임산물 재배적지를 선정하거나 숲을 가꾸기 위한 대상지역을 분석할 때 활용됩니다.

 

웹페이지 구성

  • 웹페이지는 위성지도와 유사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필지별 산림정보서비스에서는 해당 필지의 일반적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정보 탭에서는 나무, 지형, 토질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정보에서는 산림경영 지원정보와 산림환경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필지에서 재배 가능한 수종 및 현재 주로 분포하는 수종을 알 수 있습니다.
  • "필지분석 결과서"를 다운로드하여 필지별 산림정보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페이지에는 "지도 목록" 탭도 있어서 항공사진과 지적도를 겹쳐서 볼 수 있습니다.

 

임업정보 다드림의 다양한 정보 제공

임업정보 다드림 은 다양한 임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임야 경사도 확인 방법

임업정보 다드림 경사도 정보 서비스를 활용하여 임야 경사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이나 산주 인증, 휴대폰 번호 입력 절차 없이도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확인 방법

임업정보 다드림 경사도 정보 서비스 활용

경사도 확인

본인 인증 불필요

경사도 계산

스마트폰 사용 가능

 

산지전용허가 시 평균경사도

산지전용허가 기준의 평균경사도는 25도 이하여야 합니다. 25도 이상일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산지전용허가 기준에 부적합하여 허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산지전용허가 임야 경사도

산지전용허가를 위해 평균경사도 조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임야의 면적이 660제곱미터 미만인 경우에는 제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임야에 집을 짓기 위한 준비

산지전용허가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는 임야 평균경사도조사서뿐 아니라 산림조사서, 표고조사서, 복구설계서 등이 필요합니다.

 

임업정보 다드림 사이트

임업정보 다드림 공식 웹페이지 바로가기

 

임업정보 다드림 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청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임업정보 서비스로, 다양한 산림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산림 관련 요구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항목

내용

주요 기능

- 주소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산림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세 결과 확인: 조회 결과를 상세하게 확인하고 한글 또는 PDF 형식의 보고서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산림정보 내용: 임산물 재배, 토양정보, 지형정보, 기후정보, 산사태 위험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 적정재배품목과 조림수종 정보 제공: 특정 산림의 적정재배품목과 조림수종 정보를 제공하며, 재배 관련 정보도 포함됩니다.

서비스 특징

- 다양한 정보 제공: 175종의 산림 공간정보 및 산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통합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쉬운 검색: 원하는 지역을 주소검색을 통해 찾고, 관심있는 토지의 다양한 산림정보를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보고서 제공: 조회 결과를 한글이나 PDF 형식의 보고서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용 절차

1. 주소검색을 통해 원하는 지역을 찾습니다.

2. 관심 있는 토지의 다양한 산림정보를 상세히 조회합니다.

3. 필요에 따라 조회 결과를 보고서로 저장하여 활용합니다.

임업 정보 확인 방법

- 임업정보 다드림 경사도 정보 서비스 활용

- 본인 인증 불필요

- 스마트폰 사용 가능

산지전용허가 시 평균경사도

- 25도 이하여야 함

- 25도 이상일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산지전용허가 기준에 부적합하여 허가를 받을 수 없음

산지전용허가 임야 경사도

- 임야의 면적이 660제곱미터 미만인 경우에는 제출이 필요하지 않음

준비서류

- 임야 평균경사도조사서뿐 아니라 산림조사서, 표고조사서, 복구설계서 등이 필요함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