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현미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여가수로,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내리는 영동교'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1985년에 발표되었으며, 주현미의 음악 경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현미 - 비 내리는 영동교 - 네이트 TV

 

주현미의 음악 경력

주현미의 데뷔 음반 수록곡은 1976년의 "고향의 품에"이며, 그 후 1981년에 대학생으로 강변가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데뷔곡은 "비내리는 영동교"입니다. 이 곡은 1984년 12월 고속도로 가요테잎 "쌍쌍파티"에 수록되었으며, 1985년 3월에는 정식 독집앨범 1집의 타이틀곡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비내리는 영동교'의 특징

"비내리는 영동교"는 주현미의 트로트 음악 스타일을 대표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에서는 트로트풍의 발성과 창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초창기의 곡에서는 아직 트로트 스타일이 몸에 배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곡은 주현미의 데뷔곡으로서 큰 주목을 받았고, 트로트계 여성 가수 부족한 상황에서 주현미는 가요계의 정상에 올랐습니다.

 

'비내리는 영동교'의 인기

"비내리는 영동교"는 발표 후에도 지속적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아 오늘날까지도 자주 부르이는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으로 작곡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 안에 담긴 감정을 공감하며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주현미의 음악적 업적

주현미는 "비내리는 영동교"를 비롯하여 다양한 히트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1985년에 KBS와 MBC에서 신인여자가수상을 수상한 이후로 그녀의 인기는 더욱 커져갔습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트로트의 여왕으로 불린 것은 물론, 가요계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주현미의 음악 듣기

주현미의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그녀의 대표곡인 '비내리는 영동교' 뿐만 아니라 다른 히트곡들도 함께 들어보세요. 그녀의 목소리와 음악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만큼, 여러분도 그 매력에 푹 빠질 것입니다.

주현미의 음악은 대한민국 음악계에 큰 영향을 미친 가수 중 하나입니다. 그녀의 대표곡 '비내리는 영동교'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으며, 그녀의 음악적 업적은 여전히 기억되고 있습니다. 주현미의 음악을 통해 그녀의 감동적인 가성과 음악적 재능을 만나보세요.

 

 

주요 내용 요약

  • 주현미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여가수로, '비내리는 영동교'는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이다.
  • '비내리는 영동교'는 1985년에 발표되었으며, 그 이후에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 주현미는 가수로 데뷔하기 전에 약사로 활동하였으며, 트로트계 여성 가수로서 큰 주목을 받았다.
  • 그녀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주현미 - 비 내리는 영동교 - 네이트 TV

댓글